본문 바로가기

이슈

아이폰SE2 대신 4.7인치 아 ~처럼

최근 아이 폰 SE2가 XE로 변경되고 등장한다는 소식과 함께 4.7인치 디스플레이를 가진다는 이야기가 전해졌습니다.하지만 대만 언론과 비슷하지만, 다른 뉴스를 전했습니다. SE2와 8시리즈를 대신한 중급 모델에서 4.7인치의 아이 폰을 2020년 3월에 발매할 수 있다는 내용인데. 그 소식을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.


>


>


원래는 4.7인치의 아이 폰 SE2가 나와야 하지만 그렇지 않다고 생각합니다.소식으로는 8시리즈를 잇는 형태로 클래식 디자인을 그대로 갖게 됩니다. 이 말은 좌우는 최소 베젤을 갖게 되지만 상하는 그대로 베젤을 유지하게 됩니다. 그러면서 홈버튼이 있는 형태입니다.


>


>


그러면 기존의 8과 다른 점이 무엇일지 생각되지만 4.7인치 화면 대비 플러스 성장 모델은 등장하지 않는 단일 라인 업으로 등장할 수 있습니다.그리고 전체적으로 아이 폰 SE2와 닮았더라면 좋지만, 그렇지 않고 기존의 오리지날과 비슷한 형태가 된다고 합니다.


>


이러한 상황에서 예측을 해보면, 같은 사이즈에 위아래 베젤이 조금 더 얇아지는 형태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만.좀 더 작아지고 4.7인치 화면을 가진 형태가 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.그래서 앞으로는 직각 형태의 폼팩터를 가진 모델은 더 이상 찾아볼 수 없을 것 같습니다.


>


이 부분이 좀 놀랍네요. 2019년 9월에 등장한 11모델이 탑재하는 A13프로세서를 그대로 함께 탑재합니다.이 방식은 이미 보편화되어 있는데, 이전의 경우 스마트폰 수요량이 많아 생산비분을 회수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은 것이 현상입니다.그래서 A13칩을 만들어 그 나선 모든 모델이 동일하게 공급하는 전략을 취하고 있습니다. 그래서 매우 빠른 성능을 갖게 됩니다. 또 126GB의 용량을 갖게 될 수 있습니다.


>


>


OLED면 좋겠지만 LCD 모델이 될 것 같아요. 그리고 조금 더 화면비가 좋아져서 FHD 레티넘 디스플레이를 가지게 됩니다.이런 식으로 최대한 저가형 4.7인치의 아이 폰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.아이 폰 SE2에 관한 뉴스에서 OLED가 나왔는데 또 조금 떨어진 화질을 가지게 됩니다.


>


>


역시 단일 렌즈입니다. 이 부분은 조금 아쉽지만요. 듀얼렌즈를 해도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은 이런 방식을 그대로 적용합니다.XR의 경우 스마트 폰 카메라로 10위안에 정도로 품질을 인정 받았기 때문에 이런 다양한 기술이 그대로 적용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.곧 A13칩 때문인데요. 스마트HDR이 적용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.


>


>


불행히도 페이스 아이디를 가진 모양이 아니기 때문에 지문 인식을 이용합니다. 그래서 홈버튼을 가진 형태가 될 수 있고, 여기에 센서가 장착됩니다.


>


>


분명 우리가 알고 있는 아이 폰 SE2는 않는다는 생각이 일단 들어갑니다.또 XE도 역시 없을 것 같은데요. 왠지모르게 X가 포함되면 하이엔드 모델 같은 느낌이 들기 때문에 그 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.그러므로 9또는 클래식이라는 명칭이 되지 않을까라는 의견도 있지만 이 부분은 좀 더 기다리고 봐야 할 것 같네요.2020년 3월 애플의 스페셜 이벤트로 등장하고 생산은 인도 공장에서 나오게 된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.


>